갤럭시워치5 출시일 8월 24일 예정, 가격스펙 꼼꼼히 따져보기

갤럭시워치5 출시일 8월 24일 예정, 가격스펙 꼼꼼히 따져보기

갤럭시 워치 5 발매 일정은 8월 24일로 예상되고 있죠. 이제 진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과연 여태까지 존버 하셨던 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지, 현시점에서 공개된 스펙과 성능 자료를 바탕으로 워치 4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봤던 점은 헬스케어 기능이었습니다. 루머가 있었죠. 그리고 전지 부분도 조금 아쉬웠는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치4의 라인업은 일반 모델, 그리고 클래식 모델이었다면 워치 5의 라인업은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입니다.

그냥 클래식이 프로로 이름만 바꾼 셈인데, 일반은 40mm와 44m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가 될 예정이고 프로는 45mm 단독 사이즈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펙
스펙


스펙

OS의 경우 워치4에 탑재되었던 구글 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3.5가 그대로 탑재된다고 합니다. 다만 RAM은 3G, ROM은 32G로 두배 가량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화면 전환이 좀 더 부드럽고 빠르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삼성에서 3분기 업데회 예정이라고 밝혔던 대로 원 UI 워치 4.5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것도 된다면 메모를 보가져오거나 할 때 음성이나 손글씨뿐만 아니라 텍스트를 좀 더 쉽게입력할 수 있게 될 것 같은데,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기능인만큼 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갤럭시 워치 4의 주된 기능과 스펙
– 갤럭시 워치 4의 주된 기능과 스펙

– 갤럭시 워치 4의 주된 기능과 스펙

갤럭시워치4는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으며, 클래식워치4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고 있는 점이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두모델 모두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체지방 평가 성능 갤럭시워치4의 가장 인상깊은 기능은 체지방 평가 기능입니다. 15초면 체지방 분석을 통하여 시장에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개발이 마무리 된것으로 보았습니다. 혈당 측정기능은 갤럭시 워치4에는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시계테두리를 누르며 위아래 움직이면, 체지방 성분과 운동자료 및 문자문자 등 인증 할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기능에서 개선이 되어 팔을 위아래로 두번 움직이면, 전화를 받을수 있고, 손목 회전을 통하여 수신거부 기능이 되는 점이 눈에 뜁니다.

헬스케어

전지 용량과 함께 주의 깊게 봤던 부분입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 워치는 부모 세대에서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라고 생각되는데, 그중에서도 진짜 좋았던 성능 중 하나가 헬스케어였거든요. 원할 때 언제든지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는 건 생각보다. 많은 이점이 있었습니다. 실제 스마트워치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애플과 삼성에서도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많은 시도를 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온도 측정과 혈당체크 기능은 추가되지 않을 모양입니다.

루머는 그저 루머일 뿐인 것으로. 사실 기술적인 면에서는 어느 정도 도입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었으나 중요한 건 구체적인 측정이지 않습니까? 반면 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이 어떤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지에 따라 기기에도 영향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면 이로 인해서 구체적인 측정은 다소 어려운 것 같았습니다.

타이젠 VS 에어OS

OS가 바뀌다보니 아무래도 소프트웨어에서도 차이가 제법 많아졌습니다. 저처럼 워치3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하셨던 사용자 분들이라면 아마 바뀐 환경탓에 어디에서 워치 페이스를 바꿔줘야 하는지도 햇갈릴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워치 페이스 연관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Facer가 다채로운 워치UI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이 미스터타임이고요. 둘 다. 유료/공짜 모두를 제공하고 있으니 만약 워치4를 사용하신다면 둘 다.

설치해서 한번 직접적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자기가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무리없이 쉽게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격

당연하겠지만 구체적인 가격은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유럽의 한 온라인 사이트에 기록된 출고가를 토대로 짐작은 해볼 수 있는데요. 딜 앤 테크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 5 40mm는 259.98유로이며, 한화로 약 34만 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44mm는 286.90유로로 약 38만 원이고 프로의 경우 430.89유로이므로 한화로 약 57만 원에 육박합니다. 따라서 약 30만 원에서 50만 원 사이로 출고가를 예상해 볼 수 있는데, 일부분 성능이 개선되지만 했지만 기존 갤럭시 워치 4를 버리고 살 정도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네요. 삼성 제품은 애플과 달라서 최신 모델이 나오면 기존 모델의 가격은 저렴해지지 않습니까? 요새 보니까 갤럭시 워치 4 40mm 기준으로 약 17만원 정도 하던데, 이 정도면 워치4 유저 분들은 그냥 쓰고 계시다가 6을 기다리시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