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조림 황금꿀팁 단순한 두부조림 만드는법

두부조림 황금꿀팁 간단한 두부조림 만드는법

두부요리 중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자주 해 먹는 메뉴가 바로 두부두루치기입니다. 두부를 네모나게 썰어서 양파와 파 등 야채 듬뿍 넣고 고추장과 고춧가루 등 칼칼하게 만든 양념장을 육수와 함께 부어 끓여먹는 두부두루치기는 대전의 향토음식이기도 하죠. 짭조른 양념장에 푸욱 끓인 간이 쏙 밴 두부를 밥과 함께 섭취하여도 맛있지만, 두부두루치기를 먹고 남은 양념국물에 면사리를 넣어 비벼먹으면 밥과 함께 먹는 것과는 또다른 별미랍니다.


대전두부두루치기
대전두부두루치기

대전두부두루치기

제가 오늘 만들어 볼 두부두루치기레시피는 감칠맛을 위해 설탕이 조금 들어가지만 단맛이 거의 없는 칼칼한 두부두루치기입니다. 두부를 들기름에 구운다음 짭조른 두루치기양념장을 부어 끓이기도 하지만 이건 너무 번거롭잖아요? 기름에 굽지않고 제작하는 두부두루치기황금조리법 알려드릴게요.

냄비만 있다면야 두부와 야채, 양념장까지 동시에 진행하여 넣고 끓여내기때문에 제작하는 과정도 쉽고 간단해요. 또한 기름에 굽지않으니 국물도 담백하고 칼칼해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권하는 메뉴랍니다.

두부두루치기 양념장 만들기
두부두루치기 양념장 만들기

두부두루치기 양념장 만들기

진간장 3스푼고춧가루 듬뿍 1스푼고추장 듬뿍 1스푼설탕 12스푼참치액 아니면 멸치액젓 1스푼다진마늘 12스푼물 100ml들기름 1스푼

고춧가루는 취향껏 넣으세요. 얼큰한 두부두루치기 양념장을 만들어줄거라서 고춧가루는 듬뿍 1스푼 넣고, 설탕은 감칠맛을 위해 1/2스푼 넣었어요. 설탕 대신 매실청을 넣어봤지만 맛이 영.. 매실청 넣는 건 비추입니다.

두부두루치기 만드는법
두부두루치기 만드는법

두부두루치기 만드는법

차곡차곡 쌓아올린 두부와 야채위로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불을 켜고 육수가 끓기시작하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은 후, 10분간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두부를 쌓아올렸기때문에 두부끼리 닿은면에 간이 잘 안 밸 수 있으므로 중간중간 뚜껑을 열고 두부사이사이에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뒤적이면서 양념을 끼얹어주세요. 국물의 양은 취향껏 졸이시면 되는데요, 졸일수록 간은 더 세지니 참조하여 조절을 해주세요. 만일 층층이 쌓은 두부를 뒤적거리면서 양념을 끼얹는 과정이 불편하신분들은 넓은팬에 두부를 한겹으로 깔고 양념을 부은다음, 끓이면서 졸여주시면 됩니다.

두부두루치기 완성

저는 매운음식을 워낙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 먹지만 매운걸 잘 못드신다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의 양을 조절해서 취향껏 만들어 드세요. 이 레시피를 참조하여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요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기름에 지글지글 부친 다음 육수와 양념을 부어 졸여먹는 두부조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식용유 한스푼 넣어 함께 끓여드세요. 저는 오늘 담백하고 얼큰한 두부조림레시피라서 최대한 기름을 자제하고 담백하게 끓여봤어요. 갓지은 흰쌀밥에 부드러운 두부와 야채, 얼큰한 국물까지 넣어 쓱쓱 비벼먹으면 고기반찬요리 못지않은 일품요리가 됩니다.

두부요리는 뭘 해섭취하여도 다. 맛있지만, 얼큰한 요리를 좋아하신다면 꼭한번 만들어드세요. 특히 술안주로도 권하는 메뉴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전두부두루치기

제가 오늘 만들어 볼 두부두루치기레시피는 감칠맛을 위해 설탕이 조금 들어가지만 단맛이 거의 없는 칼칼한 두부두루치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두부두루치기 양념장 만들기

진간장 3스푼고춧가루 듬뿍 1스푼고추장 듬뿍 1스푼설탕 12스푼참치액 아니면 멸치액젓 1스푼다진마늘 12스푼물 100ml들기름 1스푼고춧가루는 취향껏 넣으세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부두루치기 만드는법

차곡차곡 쌓아올린 두부와 야채위로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