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4승 도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전 선발 등판

류현진, 4승 도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전 선발 등판

오늘 경기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타자들이 솜방망이가 되고 타자지원을 받지 못했고, 불펜으로 올라온 토론토의 트레버 리차드 Trevor Richards가 21년까지 토론토에 있었던 케빈 스미스Kevin Smith에게 쓰리런 홈런을 맞으며 큰 점수를 내주게 되었습니다. 토론토는 8회 데이비스 슈나이더Davis Schneider가 좌월 솔로 홈런으로 추격의 불씨를 날렸지만 더이상 따라가지 못하고 패배하였습니다. 류현진은 오늘 투런포로 2실점하면서 지난 경기 평균자책점이 2.48에서 2.65로 올라가게 되었고, 복귀후 3승 2패 기록중입니다.

참고 케빈 스미스Kevin Smith는 토론트 블루제이스에서 2017년 드래프트 4라운드로 뽑혀 2021년 시즌까지 있었으나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맷 채프먼Matt Chapman과 트레이드 되고 토로토에는 맷 채프먼이 오클랜드에는 케빈 스미스가 트레이드 되었었다.


2022 MLB 류현진 경기 중계 최신 소식
2022 MLB 류현진 경기 중계 최신 소식

2022 MLB 류현진 경기 중계 최신 소식

개막 2경기4월 11일 텍사스 레인저스전 3이닝 6실점4월 17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 4이닝 5실점 연속 난타당한 류현진은 지난달 18일 왼 팔뚝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올라갔는데요. 28일 만의 선발 등판에서 류현진은 확연한 올라간 구속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직전 경기인 오클랜드전 포심패스트볼 구속은 시속 90.2마일(약 145), 평균 88.7마일(약 143)에 그쳤는데, 이날은 최고 시속 92.1마일(약 148), 평균 90.3마일(약 145)을 던졌습니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복귀전인 점을 고려해 71구를 던진 류현진을 마운드에서 내렸습니다.

회차별 투구 내용과 실점 장면
회차별 투구 내용과 실점 장면

회차별 투구 내용과 실점 장면

1번 타자 마커스 세미엔 초구 138km 싱커로 파울팝플라이 아웃, 2번 타자 코리 시거 풀카운트 승부 끝에 2루수 땅볼 아웃 처리로 가볍게 투아 웃을 잡은 후 3번 타자 로비 그로스먼에게 볼넷을 허용 첫 출루를 내줬습니다. 하지만 후속 4번 타자 미치 가버를 포수 파울 팝플라이로 처리 순조로운 출발을 기록했습니다. 2회3회 초 2회에는 5번 타자 요나 하임을 3루수 땅볼 아웃을 시작으로 세 타자를 가볍게 처리했고, 3회에도 9번 타자 조나단 오넬라스에게 이날 첫 삼진을 뽑는 등 역시 삼자범퇴로 이닝 종료를 했습니다.

문제의 4회 3회까지 피안타 하나 없이 깔끔하게 던지던 류현진이 4회에 실점을 하게 됩니다. 그것도 복귀 후 호투 중 실점을 하는 아쉬운 대목인 피홈런이 발목을 잡습니다.

뉴스 한 줄
뉴스 한 줄

뉴스 한 줄

ML 2022시즌 개막 연기 확정.류현진오타니 첫 등판은 언제?류현진도, 오타니도 문제 없습니다.. .메이저리그 정상 개막

토론토의 로테이션은 계절에 들어서는 야구 최고의 선수 중 하나처럼 보였지만, 그룹이 집단적으로 도약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그룹은 결코 진정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았지만 IL의 류현진과 José Berríos의 특정 출발로 인해 약간의 인본인이 필요했습니다.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MLB 아메리칸 동부

토론토 블루제이스 5월 20일 기준 MLB 아메리칸리그 동부 3위

Blue Jays는 매리너스에서 시리즈를 가져갔지만 이 클럽은 여전히 ​​이야기의 큰 변화를 찾고 있습니다. 5월 초의 고군분투가 다시 그림자 속으로 물러난 것처럼 보이지만 Blue Jays는 시즌을 시작할 때 했던 것과 같은 브랜드의 야구를 하고 있습니다. 투수와 수비가 모든 일을 하는 동안 야구의 최고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측되는 배트들은 가만히 있습니다.

그 시리즈를 돌이켜 보면, 여기 우리들이 38개의 게임을 통해 배운 것이 있습니다.

승리의 발목을 잡는 피홈런

최근 3경기를 보시면 류현지의 호투에 언제나 오점으로 남는 것이 피홈런입니다. 부상 복귀 후 완전치 못한 구속과 걱정 속에서 이 정도 투구할 수 있는 선수도 흔치 않지만 너무 잘 던지기에 아쉬움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아무리 제구력이 완벽해도 한 두 개의 실투를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놓칠 리가 만무하기 때문입니다. 이 실투 혹은 잘 들어간 공들이 피홈런으로 연결되는 것이 구속과 연관이 없는지 걱정이 됩니다.

부상 재발을 막고 내년에 좋은 조건으로 활약하는 것이 첫째 중요하겠지만, 옛날의 류현진의 좀 더 묵직한 공을 기관해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2 MLB 류현진 경기 중계 최신

개막 2경기4월 11일 텍사스 레인저스전 3이닝 6실점4월 17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 4이닝 5실점 연속 난타당한 류현진은 지난달 18일 왼 팔뚝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올라갔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회차별 투구 내용과 실점

1번 타자 마커스 세미엔 초구 138km 싱커로 파울팝플라이 아웃, 2번 타자 코리 시거 풀카운트 승부 끝에 2루수 땅볼 아웃 처리로 가볍게 투아 웃을 잡은 후 3번 타자 로비 그로스먼에게 볼넷을 허용 첫 출루를 내줬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스 한 줄

ML 2022시즌 개막 연기 확정.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