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카테킨)

말차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카테킨)

탈모 인구 1,000만 시대 고충을 함께 풀어나갑니다. 생활 정보 이야기 녹차와 말차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인데.? 과연 그 차이점이 무엇일지 그리고 어떤 게 더 몸에 좋은지까지 자라나모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당 녹차는 햇빛을 받고 자란 잎을 그대로 수확한 다음 찌거나 볶고 말리는 과정을 거칩니다.


말차 vs 녹차 카페인 함량
말차 vs 녹차 카페인 함량

말차 vs 녹차 카페인 함량

말차는 잎 전체를 섭취하기 때문에 녹차보다. 많은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말차는 1g당 35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고 녹차는 1컵에 1015mg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말차는 하루 1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카페인을 하루 300mg 이상 과다. 섭취하면 불안, 불면, 위장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말차 8.5g 섭취 시 하루 섭취량 이상 사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 속이 쓰리거나 불면증 등 카페인에 민감한 인원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 예방 항산화 특성
노화 예방 항산화 특성

노화 예방 항산화 특성

말차는 카테킨, 테아닌, beta카로틴, 비타민 C 및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의 보고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체내의 세포를 산화시켜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말하자면 아름다움의 큰 적입니다. 노화 속도를 늦추려면 항산화 특성을 가진 물질을 적극적으로 섭취해야합니다. 항산화제는 검버섯이나 주름 등 노화의 징후를 지연시키는 작용이 있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테킨과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를 함유한 말차는 피부 관리에 좋은 음료입니다.

말차와 녹차의 차이
말차와 녹차의 차이

말차와 녹차의 차이

말차는 햇빛을 보지 않고 재배한 어린 찻잎을 증기로 쩌내어 분말로 만든 것이며, 녹차는 햇빛을 보고 재배한 다. 자란 찻잎을 볶아서 만든 것입니다. 말차는 재배 방식과 가공 과정으로 인하여 엽록소가 녹차보다. 더 많이 생성되고 차나무의 성분도 더 많이 함유되므로, 쓴맛은 덜하면서 찻잎 특유의 향과 색이 진하고 더 고가입니다. 또한 녹차는 가루를 가져오거나 잎을 걱정 우러난 찻물만 마시는데, 말차는 가루를 내어 찻잎 전체를 모두 마십니다.

따라서 말차는 음용 특성상 녹차보다. 더욱 카페인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말차는 카페인 햠량이 녹차보다. 높다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으나, 영양성분 면에서는 매우 뛰어납니다. 처음 찻잎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높아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으며, 당뇨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며, 항산화성분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

말차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 카테킨에피갈로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나 독감과 같은 질병에 더 취약해집니다. 말차를 마시면 면역 세포의 하나인 대식세포가 활성화되어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 분은 꼭 말차를 드셔보세요. 녹차가 맛 좋은 이유는 테아닌 아미노산의 작용 때문입니다. 테아닌은 이완 효과가 있으며 숙면을 취하는 데 이롭게 하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완 효과로 최근 동안 테아닌을 함유 한 보충제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차의 카페인이 걱정된다면 테아닌이 효과를 완화시켜줍니다.

체중 감량

카페인, 아미노산, 산화 방지제는 신진대사의 능력을 향상시켜 인체 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의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과 중성지방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녹차는 지방 연소율을 18%까지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 능력을 최대 5%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전에 녹차를 드시면 운동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타벅스 말차라떼의 카페인과 칼로리 분석

스타벅스의 톨사이즈인 355ml를 기준으로 칼로리와 카페인 함량을 비교하자면, 말차라떼는 155kcal에 60ml의 카페인을 아메리카노는 10kcal에 150ml의 카페인을 카페라떼는 110kcal에 75ml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말차라떼의 칼로리가 높은 것은 단맛이 첨가된 파우더 때문이며, 아메리카노보다는 카페인 함량이 적지만, 카페라떼에 비한다면 결코 적은 것이 아닙니다.

말차라떼의 사이즈가 커질수록 칼로리와 카페인 함량은 당연히 늘어나는데요, 스타벅스 말차카페라떼 그란데사이즈는 210kcal에 90ml의 카페인을 스타벅스 말차카페라떼 벤티사이즈는 270kcal에 120ml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말차라떼를 큰 사이즈로 마시면 공깃밥 한 공기의 열량과 아메리카노 한잔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말차파우더에는 당과 나트륨, 포화지방까지 들어갑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말차 vs 녹차 카페인

말차는 잎 전체를 섭취하기 때문에 녹차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화 예방 항산화 특성

말차는 카테킨, 테아닌, beta카로틴, 비타민 C 및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의 보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차와 녹차의 차이

말차는 햇빛을 보지 않고 재배한 어린 찻잎을 증기로 쩌내어 분말로 만든 것이며, 녹차는 햇빛을 보고 재배한 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