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우리기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 우리기 (보이차 보관법)

믹스커피 안좋은점 남자들이 많은 곳에서 근무를 하게 된 적이 있었으나 가끔 커피를 타오라고 지시를 받은 적이 있었어요. 일반적으로 집에서 커피를 마셨을 때는 종이컵에 믹스커피를 넣은 뒤 종이컵의 23양 만큼 물을 채웠었는데요. 그 곳에서는 많은 분들이 종이컵의 13정보만 넣고 섭취해서 정말 깜짝 놀랐더라죠 그냥 먹어도 부작용이 많은 믹스커피인데 그 분들은 매일 하루에 23잔씩 끝없이 먹으니 밤에 과연 잠은 올지 병에 걸리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믹스커피를 많이 먹게 되면 어떤 부작용이 있냐면요. 1. 설탕이 전체 중량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망가트릴 수 있는데요. 최근 장은 제 2의 뇌라고 불릴 만큼 애정을 많이 받는 신체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다. 방법에 따른 구분
제다. 방법에 따른 구분


제다. 방법에 따른 구분

보이차는 제다. 방법에 따라서도 생차와 숙차로 나뉩니다. 구분의 기준은 차를 완성할 당시에 발효가 되었으나, 되지 않았느냐에 따라 구분되며,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으로 만든 차가 생차, 발효된 찻잎으로 만든 차가 숙차입니다.

발효시키지 않은 ”생차”이면서 그 모양이 병차인 차를 흔히 생병(혹은 청병)이라 하고, 숙차이면서 병차인 차를 ”숙병”이라 부릅니다. 간혹 오래된 보이차는 모두 ”숙차”라고 잘못 인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고전적인 보이차 제다법은 생차로 차를 만든 후 장기간에 걸쳐 보관하면서 늦게 발효시키는 것입니다. 생차로 만들어진 보이차는 한두 해 정도로는 그 참맛을 느낄 수 없고, 오래 묵혔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보이차다운 보이차가 되지 않습니다. 만들어진 직후의 보이 생차는 떫은맛이 나며, 향이나 약효 역시 오래 묵은 보이차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 효능

보이차 효능

반면 보이차에는 설탕이 전혀 들어가 있지않을 뿐만 아니라 카페인 함량도 무척 적어 카페인이 많이들어있는 커피에 비해 몸에 이로운 음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이차는 중국에 있는 소수민족들이 먹던 차인데요. 중국산하면 뭔가 꺼려지는 마음이 있지만 그래도 정통 보이차를 맛보고 싶다면 중국 운남성에서 자라난 보이차를 맛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이차의 효능은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어요.

첫차례 보이차는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효과 뿐만아니라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보이차에 많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갈산은 보이차에 녹차보다. 10배나 넘는 양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보이차를 우려서 자주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이차는 부작사용 목적 있습니다. 빈 속에 보이차를 마실 경우, 카페인으로 인해 일시적인 혈압상승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고혈압 환자에게 위험할 정도는 아닙니다. 단지, 카페인이 함유돼 있기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조심성을 할 정도입니다. 또한 보이차는 철분제 흡수율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급적 전문의와 안내를 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설사, 위경련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전통차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보이차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