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멍(조갑하혈종) 손톱 피멍, 빠짐, 통증, 찍힘, 치료 과정 정리

손톱 멍(조갑하혈종) 손톱 피멍, 빠짐, 통증, 찍힘, 치료 과정 정리

엄지손가락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염좌, 골절, 관절염, 손목건초염, 방아쇠수지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질환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무지 수근 중수골 관절염은 엄지손가락과 손목 연결부위의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잦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등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집거나, 누르면서 돌리면 통증이 느껴집니다.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은 손가락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 손가락을 구부릴 때마다.

딸각 소리와 함께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장기간 반복적으로 손을 활용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손의 사용을 줄이고 온찜질 등을 하면 호전될 수 있으나, 증상이 심하면 스테로이드 주사나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엄지손가락 통증의 증상과 진단

엄지손가락 통증의 증상과 진단

엄지손가락 통증의 증상과 정도는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엄지손가락에 통증, 부기, 붓기, 따끔거림, 저림, 감각이 없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을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지거나, 소리가 나거나, 구부리거나 펴기 어렵다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엄지손가락 통증의 진단은 의사와의 상담과 함께 필요한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의사는 엄지손가락의 모양과 움직임을 확인하고, 증상과 원인에 대해 물어볼 것입니다.

그리고 X레이, MRI,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엄지손가락의 뼈와 연골, 인대, 근육, 힘줄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톱 통증 응급처치

21년 11월 3일 새벽 3시경. 통증 수준이 이대로는 안 되겠습니다.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시작합니다. 손톱 멍조갑하혈종이 생겼을 때 응급처치는? 정석1. 병원정형외과에 가서 손가락 골절 여부를 엑스레이로 확인하고 진통제를 먹습니다. 2. 진통제를 먹고도 통증이 심하고 손톱 피멍이 심하다면 병원에서 손톱 위에 구멍을 내서 죽은 피를 빼낸다. 통증 제거에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구멍을 뚫고 나서 감염 걱정 때문에 구멍을 안 내고 진통제만 주는 병원이 많습니다..

민간요법어차피 병원에 가서도 손톱 위에 구멍을 내기 때문에 집에서 셀프로 손톱에 구멍을 내서 피를 빼낸다.

새벽까지 잠도 못 자고 너무 심한 통증에 이상적인 판단이 힘들 때라그냥 눈이 뒤집힌 상태였습니다. 민간요법을 선택했습니다.

손톱 멍 병원방문

21년 11월 3일 10시경. 통증이 사라지고 거의 아침이 되어서야 잠이 들었는데 구멍 뚫린 곳이 굳은 피로 막히니 또 통증이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젠 도저히 안 되겠습니다. 싶어서 바로 동네 정형외과로 향했습니다. 의사가 신기해하며 말을 하더군요 혼자 뚫으려면 보통일 아닐 텐데. 와 구멍 잘 뚫으셨네요. 아픈데 그래도 묘한 성취감이 있더군요. 그 후로 손가락에 골절이 있는지 엑스레이를 찍어봅니다. 다행스럽게도 골절은 없었으나 의사가 말하기를, 손톱에 구멍을 뚫다가 감염되거나, 뚫린 구멍으로 물이나 세균이 들어가서 염증이 생기면 바로 손톱을 뽑아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병원에서도 진통제 처방을 주로 한다고 합니다.

1 수술의 종류와 방법

수술의 종류와 방법은 엄지손가락 통증의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무지 수근 중수골 관절염의 경우 관절을 절제하거나 치환하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의 경우 힘줄의 걸림을 없애주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손목건초염의 경우 힘줄 주위의 염증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경우 손목터널을 넓혀주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골절의 경우 뼈를 정렬하고 고정하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새 손톱의 성장

새 손톱이 조금 더 올라오고 있습니다. 22년 2월 사건발생 3.5개월 정도가 지난 시점입니다. 22년 2월 말 사건발생 4달째. 새 손톱이 거의 다. 올라왔어요. 손톱이 없는 부분이 거의 없네요. 단, 죽은 손톱아래쪽에서 올라오던 부분이 두께가 더 얇습니다. 두께가 얇은 손톱이 조금씩 자라나와 잘라내고 합니다. 보니 완전히 일정한 두께가 되었습니다. 이때가 22년 4월 말경이니 손톱이 차문에 찍혀 피멍이 든 후 완전히 회복되지만 근 6개월이 걸린 셈입니다.

최근 또 한순간의 방심으로 또다시 6개월을 고생할 뻔했네요.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방문, 창문, 차문….. 문이란 문은 모두 닫을 때 조심하자. 한 번의 실수가 6개월을 간다. 모두 문조심 하시길 바랄게요. 혹시나 손톱 멍이 들어 이 글을 보신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가시길 권장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엄지손가락 통증의 증상과

엄지손가락 통증의 증상과 정도는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톱 통증 응급처치

21년 11월 3일 새벽 3시경.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손톱 멍 병원방문

21년 11월 3일 10시경.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