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원인 10가지, 치료

족저근막염 원인 10가지, 치료

어느 날 갑자기 발뒤꿈치 통증과 발바닥 고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족저근막염이라는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발바닥에 있는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긴 질환입니다. 족저근막염의 주된 이유는 지속적인 손상, 무리한 운동, 불편함을 느끼는 신발, 과체중, 운동 부족, 발 모양, 다리 길이, 근력 약화, 노화, 질환 등이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에 반복적으로 미세한 손상이 가해지면서 염증이 생겨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족저근막은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해서 발바닥 앞쪽으로 이어져 있는데요.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발바닥의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합니다.

족저근막염 증상은 발뒤꿈치 고통이 대표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발 안쪽과 발바닥 통증도 유발하는데요. 특히 아침에 처음으로 몇 걸음을 걸을 때 고통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스케쳐스 고워크 6
스케쳐스 고워크 6

스케쳐스 고워크 6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족저근막염 신발 추천은 바로 가장 저명한 스케쳐스 고워크 모델입니다. 스케쳐스 고워크 모델 중에서 아치의 형태를 살려주는 아치형 밑창이 추가로 깔려있는 고워크 아치핏 모델도 있는데요. 신고 벗기 굉장히 간편하고, 신발이 매우 가벼워서 발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디 7, 젤카야노 28에 비해 발볼이 조금 좁은 편이라 발볼이 넓은 경우 발가락이 조이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호카오네오네 본디7과 아식스 젤카야노 28에 비해 압도적으로 떨어져서 족저근막염이 있는 사람들 중에서 젊은 세대 소비자들은 쉽게 지정하기 힘든 장벽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위에서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렸던 2가지 모델보다도 더욱 저렴하여 9만 원11만 원 정도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 의견
종합 의견

종합 의견

족저근막염에 좋은 신발을 3가지 추천해 드렸는데요. 호카오네오네 본디 7, 아식스 젤카야노 28, 스케쳐스 고워크 6 모델을 차례대로 알려드렸습니다. 3가지 신발 모두,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수많은 신발들 중에 발이 편하고 족저근막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발의 무리를 감소시켜 주는 신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가격은 호카오네오네 본디7이 가장 비싸고, 다음으로 아식스 젤카야노 28, 가장 저렴한 것이 스케쳐스 고워크 6 모델이었습니다.

설계의 경우 각자 취향이나 연령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호카오네오네 본디 7 모델이 디자인적으로는 가장 대중적이고 평소에 신기 무난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식스 젤카야노 28이며, 디자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신발이 스케쳐스 고워크 6 모델이 되겠습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28

그 다음 추천할 족저근막염 신발은 아식스에서 출시되는 젤카야노입니다. 아식스 젤카야노는 현재 29 모델까지 나와있는데요, 족저근막염에 가장 유명했던 모델은 아식스 젤카야노 28이라서 그 신발로 사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식스에는 젤카야노 모델뿐 아니라 젤님버스 등 기능성 모델이 여러 가지 있는데요. 젤카야노는 발의 과내전이 심한 경우, 평발인 경우에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젤카야노는 발의 과내전을 방지해 주기 위해서 발목을 고정시키고 지지해 주는 쿠션이 두꺼운 편입니다. 쿠션이 두꺼운 탓인지 신발 내부가 좁은 편이라 한 치수를 크게 신으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구체적인 사이즈를 알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직접 신어 보고 결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카오네오케 본디 7

족저근막염으로 병원을 찾으면 등산화 혹은 트래킹화를 신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보통 등산화와 트래킹화를 평소에 신을 경우 호카오네오네, 살로몬 신발은 많이 찾습니다. 호카오네오네에서 발이 편한 신발로 많이 찾는 모델이 바로 본디 7인데요, 속이 넓고 바닥 밑창이 탄탄하면서도 쿠션감이 좋은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볼이 넓은 경우 와이드형 모델이 따로 있어서 본인 발볼에 맞는 신발을 착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호카오네오네 신발의 경우 1년 이내 AS가 가능합니다. 가격대는 위처럼 10만 원대 중후반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

1. 족저근막염 병원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는 병원은 어디로 가야 할까요?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에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족저근막염 치료방법 족저근막염 치료방법 보존적 치료가 주로 진행됩니다. 족저근막염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한 교정을 하고, 스트레칭법 및 약물 치료를 받게 됩니다. 보존적 치료로 호전되지 않는 경우는 족저근막염 수술을 고려해봐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족저근막 절개술을 시행합니다.

수술 성공률은 7090 정도입니다. 3. 보조 치료 족저근막염은 여러 보조 치료가 효과가 있습니다. 뒤꿈치 컵이라 불리는 보조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테이핑, 신발 깔창, 편한 운동화나 슬리퍼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케쳐스 고워크 6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족저근막염 신발 추천은 바로 가장 저명한 스케쳐스 고워크 모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종합 의견

족저근막염에 좋은 신발을 3가지 추천해 드렸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식스 젤카야노 28

그 다음 추천할 족저근막염 신발은 아식스에서 출시되는 젤카야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