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체했을 때 올바른 대처법 급체 증상 및 소화불량 완화방법, 민간요법 추천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이라면 급체를 한 경험들이 있을 것입니다. 주된 원인으로는 과식이나 스트레스입니다.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 음식을 평상시 자주먹고, 급하게 음식을 먹는 식습관이 급체하기 쉽습니다. 평소보다. 음식을 급하게 먹은 후에 속이 많이 불편하고 울렁거린다면 급체를 했을 경우가 많습니다. 급체했을 때 증상으로는 소화가 안되고 배에 가스가 가득찬 느낌으로 명치가 답답하고 트림을 자주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 두통과 구토, 설사, 복통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체온의 변화로 얼굴이 창백해지고 손발이 차가워집니다. 몸에서는 식은땀이 흐르기도 합니다. 급체했을 때 토를 하거나 설사를 한다면 증상이 점차 나아지게 되지만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응급처지민간요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급체했을때의 올바른 대처법
급체했을때 민간요법과 급체 증상에 도움을 주려는 음식 섭취를 통해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장 내 가스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복부에 온찜질을 하면 근육을 이완시키고 소화불량의 불편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에는 소화불량을 진정시키는 데 좋은 천연 항염증 성분이 있습니다. 생강차, 품질좋은 생강 조각, 생강 보충제 등 여러 형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위장관 근육을 이완시켜 소화를 돕습니다.
페퍼민트 차나 페퍼민트 오일 캡슐은 소화불량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소화 시스템에 진정 효과가 있어 소화 불량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는 소화 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체 원인은 말 그대로 급하게 먹어서이지만 평소 습관보다. 더 많은 음식을 과식했기 때문입니다. 너무 쌀쌀한 음식을 섭취해서 급체할 수도 있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알칼리성이며 체온은 36.5 도라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들이 즐겨찾는 치킨, 피자 등은 거의 모든 산성 식품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마음이 불편해서 급체를 하기도 합니다. 꼴 보기 싫은 사람이랑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 받으며 식사를 해야 한다거나 시어버이 앞에서 잔뜩 긴장하며 주의깊게 밥을 먹으면 급체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