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연말정산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소득공제 공제율 한도

2024 연말정산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소득공제 공제율 한도

지난년도 12월31일인 과세기간이 종료하는 날 기준 무주택 새대의 세대주인 근로자가 국민주택규모인 전용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에서 임차하기 위해서 은행 등에서 차입은행에서빌림한 뒤에 윈리금을 상환하는 경우에 상환한 금액의 40를 근로소득에서 공제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대상자가 근로자이기 때문에 근로소득액이 없는 자영업자는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주택임차차입금 상환액 공제는 얼마까지 해줄까? 원리금 상환액의 40를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400만원 한도를 적용하여 받을 수 있고 주택마련예금 공제금액납입액x40과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금액상환금액x40의 합계금액이 4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금액은 없는 것으로 합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 관련 용어정리

연말정산 관련 용어정리

총임금액 근로의 제공으로 인하여 받은 봉급, 급료, 보수, 세비, 임금, 상여, 수당과 이같이 성질의 급여 총액에서 비과세소득을 차감한 금액으로 과세대 상급여를 말합니다. 소득공제 과세표준을 계산하기 위하여 과세대상소득총임금액 중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근로소득공제, 인적공제, 특별소득공제, 그 밖의 소득공제가 있음 특별소득공제 보험료, 주택자금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장기 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공제 그 밖의 소득공제 개인연금저축,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 등 과세표준 과세표준 세금을 부과하는 기준이 되는 금액으로 과세표준에 세율을 곱하면 산출 세액이 계산됩니다.

. 장기주택저당차입금 공제종류 공제금액

매번 연말정산 공제 받을 때마다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이거 같습니다. 가장먼저 종류가 넘넘 많아요. 그래서 자신이 어떤 것에 해당하는지 파악이 먼저인데, 그걸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죠. 저도 예전에 연말정산 담당일 때, 주택 관련 공제 질문을 제일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 전세나 월세는 종류가 많지 않아서 엄청 심플한데, 매매로 취득한 주택은 복잡하죠. 자, 어렵게 생각하실 거 없습니다.

지금부터 쉽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집중해 주세요. 가장먼저 자신이 집을 산 시점을 생각해 봅니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

자 위의 글을 보고 오셨다면 연말정산에 대한 아이디어가 잡히셨을 테고, 결국 연말정산을 잘 받기 위해서는 소득공제, 세금공제 내용을 크게 제작해서 결정세액 자신이 내야하는 최종 세금을 작게 만들어야 합니다. 라는 점을 이해하셨을테구요.

아마 소득공제에서 신용카드사용액, 체크카드사용액을 몇 대 몇 비율로 사용하면 공제를 더 잘 받을 수 있네 없네를 말하지만 사실상 이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카드 공제액자체가 적기 때문. 오히려 나라에서는 주택담보대출로 내는 이자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공제의 2배에 해당하는 공제액을 설정해 놓았는데, 많은 분들이 이것을 놓치시더라고요. 안타까움. 그래서 첫번째 주택담보대출 이자 내는 분들 중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눈을 크게 뜨셔야 합니다.

주택 및 대출자 명의

주택 및 대출자 명의 공제 대상자 본인 명의 주택 and 본인 명의 대출 대상자가 세대주, 세대원, 외국인이 될 수가 있었으나 어떤 경우이든지 본인 명의의 주택에 관련해서 본인 명의로 대출을 받아야 본인 연말정산에서 공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세대주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는 경우 세대원이 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이 경우에도 근로자인 세대원 본인 명의의 주택에 관련해서 세대원 본인 명의로 대출을 받은 경우에 공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세대주가 배우자나 다른 세대원 명의의 주택이나 대출자의 명의가 주택 소유자의 명의와 다른 경우에는 소득공제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공동명의의 주택이나 공동명의의 대출이 있을 수 있었으나 단독명의이든 공동명의이든 주택 명의에 스스로가 그리고 대출명의에도 스스로가 포함이 되어야 공제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0. 연말정산 세금 줄이기 위한 우리의 전략

장기 주택 저당 차입금 이자상환액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액 소득공제의 경우 자주 바뀌고 2024년도에도 세제 혜택이 증가 시행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담대에 대한 소득공제의 경우 연말정산 때 대비하는 항목이 아니고 주택을 산다는 시점에 자금계획과 함께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주택구매 시에 자금계획과 세금계획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준비를 해주셔야 10년, 15년 이상 동안 연말정산 시에 소득공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시에는 자신이 부담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이 소득공제가 가능한지 여부가 긴가민가하는 경우 반드시 기업 담당자에게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관련 용어정리

총임금액 근로의 제공으로 인하여 받은 봉급, 급료, 보수, 세비, 임금, 상여, 수당과 이같이 성질의 급여 총액에서 비과세소득을 차감한 금액으로 과세대 상급여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 공제종류

매번 연말정산 공제 받을 때마다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이거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자 위의 글을 보고 오셨다면 연말정산에 대한 아이디어가 잡히셨을 테고, 결국 연말정산을 잘 받기 위해서는 소득공제, 세금공제 내용을 크게 제작해서 결정세액 자신이 내야하는 최종 세금을 작게 만들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