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입 수시모집 주요 대학 원서접수 일정 접수마감 정리
2022년의 마지막날인 12월 31일 토요일에 서울대와 연세대의 정시 지원이 마감되었습니다. 올해 정시는 상위권의 수시에서 정시로 이월된 인원이 줄어들어 두드러지게 경쟁이 더 치열해진 느낌입니다. 서울대는 원래 독특한 기준으로 선발하였지만, 연고대와 서성한 마저 부쩍 교과보다는 생기부를 많이 챙긴듯 했습니다. 특히 고려대와 성균관대의 학교장 추천전형, 한양대의 학종 일반은 내신 성적 80 생기부 20의 비중임에도 각종 입시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글을 보면, 부쩍 생기부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내신 1.3x, 1.4x 성적으로 수시 학추에서 떨어졌다는 얘기도 들리고 같은 학교 같은과에 내신 2점대 중반대는 최초합을 했는데 내신 1점 후반은 힘들게 추합을 했다는 얘기도 들렸습니다. 두드러지게 생기부의 비중이 컸다고 합니다.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은 대학이 자율로 정하되, 표준 대입전형 체계의 위주 구분 원칙을 준수하여야 함 대학교육대학 포함, 산업대학전문대학 제외의 정시모집에 합격하여 등록한 자최초 등록 및 미등록 충원과정 중의 추가등록을 포함는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음 bull 정시모집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일 16시까지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에 한해서만 추가모집 지원 가능 bull 산업대학전문대학의 정시모집 합격자는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대학의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음 추가모집은 정시에서 생긴 미등록인원만큼을 선발합니다.
다만, 수시합격자가 정시에 지원할 수 없었던 것처럼 추가모집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추가모집 지원 관련 여러 사례는 이전에 작성한 글이 있어 링크 첨부합니다.
정시모집에서 군별 모집을 실시하는 대학교육대학 포함, 산업대학전문대학 제외에 지요구하는 경우 군별로 1회씩만 지원할 수 있음 대입 지원 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동급 모집단위의 선발인원을 분할가나가다나다 가나다하여 모집할 수 없음 수시모집에서는 같은 대학에 전형을 달리하여 여러 개의 원서를 작성하고, 특수대학을 포함하면 11개 이상 지원 가능했었지만, 정시모집은 지원 횟수에서 부터 너무 차이가 많이 납니다. 가, 나, 다.
3개의 군이 있고 군별로 1회만 지원 가능합니다. 정시모집에서도 성균관대학교 가군A학과, 성균관대학교 나군B학과. 이렇게 한 대학 안에 다른 군으로 분류된 학과가 있다면 지원가능합니다. 특수대학 지원도 수시모집처럼 가능하지만, 과기원 계열의 경우 정시를 뽑지 않는 대학, 정시를 뽑더라도 10명 남짓을 선발하기 때문에 합격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원서접수 마감일, 마감시간
명확한 가이드라인은 아래 링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 마감시간은 대학교 별로 다양합니다. 또한 마감시간이 임박하면 지원자들이 한 번에 몰릴 수 있어 원서접수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이와 비슷한 부분을 고려하여 마감시간에 늦지 않게 여유를 가지고 접수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