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무빙 드라마 후속작 조명가게 2024년 하반기 단독 공개 확정 강풀 유니버스 본격 구축

디즈니 플러스 무빙 드라마 후속작 조명가게 2024년 하반기 단독 공개 확정 강풀 유니버스 본격 구축

강훈은 찬일에게 도저히 이길 수 없을 듯 보이는 가운데, 경력자를 이기기엔 너무도 약하기만 한 강훈입니다. 하지만 절대 지속해서 노력하는 강훈을 보며 찬일은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주먹이 맞닿으면서 강훈의 손목은 부러지고 맙니다. 그런 강훈에게 달려오는 일환은 아무리 특전사라고 해도 일반인이기에 상대방이 되지 않습니다. 일환에게 정보를 내놓으라 말하며, 강훈의 목을 조르는 찬일을 힘겹게 대치하고 있을 때 강훈의 아빠인 재만은 엄청난 속도로 학교로 뛰어오는 중이었죠. 결국 때마침 도착한 재만은 학교의 벽을 부숴버리고 진짜 헐크처럼 등장합니다.

그리고 감히 우리 강훈이를 때렸냐며 찬일을 죽일 듯이 때리죠. 차원이 다른 힘에 찬일은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제 20화 졸업식 줄거리와 결말
제 20화 졸업식 줄거리와 결말

제 20화 졸업식 줄거리와 결말

이에 사무실을 나오는 길에 같은 반에 전학왔던 신혜원심달기이 민차장 사무실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이상하게 생각하는데 사실 알고보시면 그는 늙지 않는 능력을 가진, 민용준보다. 더 높은 직급의 인물로, 희수를 관찰하기 위해 학생으로 위장해 있었던 것.이는 원작의 내용과 같음 이후 조래혁은 주원에 의해 조용히 처리되고, 북한으로 돌아간 정준화는 이 모든 일을 지시한 보위부장손병호을 사살합니다. 그리고 갇혀있던 두식에게 아이들도 이용당할 것이라며 그를 풀어주고, 이에 남한으로 돌아온 두식은 곧바로 민차장을 만나 그를 처리합니다.

한편 권용득은 길에서 울고 있을 때 희수를 만나 위로를 받아서인지 희수의 주선으로 주원의 치킨집에서 일하게 되고, 봉석은 노란 우비를 입고 사람들을 구하는 일을 합니다.

제작비가 가장 많이 들어간 장면
제작비가 가장 많이 들어간 장면

제작비가 가장 많이 들어간 장면

이번 작품에서 가장 많은 제작비가 들어간 장면은 바로 봉석이가 처음으로 둑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나는 장면이라고 하는데요, 초대형 크레인 3대를 동원하고 1020m 설치하던 와이어를 100m까지 연장해 집라인 타듯 활강하는 액션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이 한 장면을 완성하기 위해 촬영만 이틀, 사전 리허설까지 합치면 20여 일이 걸렸다고 하며, 그야말로 배우 이정하가 와이어를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에만 총 2~30명의 무술팀이 투입돼 이제부터 약 100m 정도를 쉴새없이 뛰며 촬영을 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극중 신혜원의 정체
극중 신혜원의 정체

극중 신혜원의 정체

마지막 신혜원의 등장도 기대가 됩니다. 왕따 당합니다. 희수의 도움을 받고 나중에 정원고로 전학온 학생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국정원 민차장보다. 직급이 높은 인물.

원작에서도 동일하게 나오는데, 민차장 이전에 원래 블랙팀을 이끌었던 책임자였다고 합니다. 늙지 않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희수의 능력을 파악하고자 위장한 것이라고 합니다.

브릿지 씽크홀 사건의 떡밥

무빙 7화에서 봉석이가 하교를 하는 버스에서 횡단보도에서 시위중인 한 아저씨가 보이는데, 이 아저씨가 들고 있는 판넬엔 씽크홀의 사진, 그 옆엔 죽을 사자가 빨간 글씨로 쓰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정원고 학생들이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여기서 공이 아스팔트 바닥에 떨어지고 아스팔트가 움푹 주저 앉는 모습도 보여주는데 이는 무빙의 후속작인 브릿지에 등장하는 씽크홀 사건의 떡밥을 보여준 것이라고 합니다.

살인자의 쇼핑몰 2 줄거리 결말

다나가 자신의 곁에서 죽음을 맞이합니다. 지안은 상실감을 견지디 못하고 휴학을 하고 삼촌을 찾아갑니다. 세계적인 범죄조직 바빌론이 개발한 수스앱이 범죄 교사자와 킬러를 메신저로 연결해 주는 앱 인기를 얻으며 쇼핑몰 수입이 감소하여 고민에 휩싸이던 중 이들에게 배달부 김미남이 찾아옵니다. 지안은 김미남을 수상하게 여기고 그가 킬러인 증거를 찾아 해결하겠다며 돌아온 민혜와 같이 길을 떠납니다.

이와는 반대로 진만은 김미남이 킬러가 아니라는 의견을 내며 다른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그러던 중 수스앱에 지안의 살해요청 글이 올라옵니다. 지안이 수상하게 여겼던 김미남은 킬러가 맞았고 김미남을 보낸 인원은 바빌론의 아시아지부장 알렉스였는데 알렉스는 다나의 엄마였습니다. 다나 또한 알렉스가 보낸 거였고 진만은 지안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한 도청기를 통해 다나의 정체를 알았으며 지안은 다나로부터 모든 이야기를 전해 들은 상태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 20화 졸업식 줄거리와

이에 사무실을 나오는 길에 같은 반에 전학왔던 신혜원심달기이 민차장 사무실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이상하게 생각하는데 사실 알고보시면 그는 늙지 않는 능력을 가진, 민용준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작비가 가장 많이 들어간

이번 작품에서 가장 많은 제작비가 들어간 장면은 바로 봉석이가 처음으로 둑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나는 장면이라고 하는데요, 초대형 크레인 3대를 동원하고 1020m 설치하던 와이어를 100m까지 연장해 집라인 타듯 활강하는 액션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극중 신혜원의 정체

마지막 신혜원의 등장도 기대가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