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크레딧으로 구직급여 지원받아보세요

실업크레딧으로 실업 수당 지원받아보세요

국민연금 실업크레딧은 최대 1년간 월 보험료의 75를 국가가 대납하고 그 기간 동안도 국민연금 가입기간으로 연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수익이 없는 동안 보험료 납부 부담을 확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니 아래의 대상과 신청방법 등을 잘 보시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넘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업크레딧의 장점
실업크레딧의 장점

실업크레딧의 장점

장점은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노령연금을 받기 위한 적어도 가입기간10년을 채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령연금은 10년을 채우고 60세 이상이 되면 매월 일정 금액의 소득을 보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기간은 최대 1년이며 나누어서 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실업기간에 6개월의 실업크레딧을 받은 경우에는 두번째 실업기간에 다시 6개월의 실업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연금 보험료는 인정소득의 9로 이중에서 국가가 지원해주는 보험료는 연금 보험료의 75입니다.

구직급여기초임금일액은 퇴직 전 3개월간의 평균 임금이 적용됩니다. 고용보험기금 25, 국민연금기금 25 지원, 자부담 25 ※ 인정소득은 실업 수당 기초임금일액 X30일을 월액으로 환산한 값의 1/2이고 상하한선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고시합니다.

나. 온라인
나. 온라인

나. 온라인

국민연금공단홈페지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함께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정소득은 지원 신청자의 실직 전 3개월간 평균 소득의 50되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70만원입니다 지원기간은 실업 수당 수급기간과 동일하며 실업재참여 반복하더라도 지속수급이 가능하며 최대 12개월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월보험료의 25를 자기가 부담하는 경우, 연금보험료의 75를 보조받아 가입기간을 추가 늘릴 수 있습니다 실업크레딧 가. 실업크레딧 지원금액 나. 예상연금 월액 예를들어 실여급여 수령시 실직 전 3개월 평균소득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금보험료로 계산합니다.

보험료 지원 내용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국가에서 지원해 줍니다. 1인당 실업 수당 수급기간 중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지원해 줍니다. 보험료는 인정소득을 기준으로 부과하게 됩니다. 여기서 인정소득이란? 실직 전 3개월 평균임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최대 70만 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월 보험료 인정소득 times 9 월 지원금 월 보험료 times 75 다시 한번 정리해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업크레딧 지원대상이 되면 실직 전 3개월 평균소득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연금 보험료 9 중 75를 지원받게 되는 것입니다.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문의처

국민연금공단 1355 고용노동쪽 1350 고용보험 홈페이지 국민연금은 보험료도 중요하지만 납입기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업크레딧 제도를 통해 실직기간에도 보험료 납부 부담은 줄이고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 나중에 변제 의무도 없고 국민연금에서 공제하지도 않으니 요구되는 팁입니다. 위의 신청대상과 방법 등을 잘 보시고 이미 대부분의 사람들이받은 것처럼 그 혜택 꼭 누리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크레딧의 장점

장점은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노령연금을 받기 위한 적어도 가입기간10년을 채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나 온라인

국민연금공단홈페지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함께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정소득은 지원 신청자의 실직 전 3개월간 평균 소득의 50되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70만원입니다 지원기간은 실업 수당 수급기간과 동일하며 실업재참여 반복하더라도 지속수급이 가능하며 최대 12개월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월보험료의 25를 자기가 부담하는 경우, 연금보험료의 75를 보조받아 가입기간을 추가 늘릴 수 있습니다 실업크레딧 가.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지원 내용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국가에서 지원해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