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CJ ENM STUDIOS 공모전(202435318 접수)
바이오맨 시나리오 제목은 바이오 맨 주인공 임동혁은 기존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황우석 교수 사태 때 일어난 사건 이후 여러가지 바이오 분야의 주제를 갖고 사업화 하여 크게 성공하고 사람들을 위한 좋은 일을 많이 해야만 되는 내용입니다. 작품이 선정되어 그야말로 영화로 제작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그래서 앞으로 바이오맨 시나리오에 나왔던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야기의 순서는 아래와 같으며 오랜동안 동안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여 봅니다.
대학의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학과 등에서 연관 교육과정을 받으면 작가로 활동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연관 학과에 진학하면 여러가지 작품과 작가를 분석하게 되고 습작 훈련을 통하여 문장력, 표현력 등을 기를 수 있어요. 그러나 제도적 교육보다는 작가적 자질을 스스로 키워나가는 노력이 더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평소 독서와 사색, 글쓰기 연습을 하고 여러가지 경력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영화시나리오작가의 경우 연극영화과나 영화과, 연극과 등을 졸업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송아카데미, 영화아카데미, 연관 협회 등 사설학원을 통하여 연관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어요. 이밖에 각종 문화센터, 대학교 내의 평생학원 등에서 창설하는 작가양성과정을 통하여 창작훈련을 전문적으로 받고 자신의 문학적 소질을 키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작가로 진출하는 경로는 매우 다양합니다. 시나리오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하거나 스스로가 쓴 시나리오를 영화사에 투고해 영화사로부터 영화제작 제의를 받기도 합니다. 작가는 거의 모든 프리랜서로 활동하기 때문에 별도의 승진체계는 없습니다.. 하지만 작가로서 인지도가 올라가면 높은 원고료를 받을 수 있으며, 대학이나 교육기관 등에서 문학작품이나 작가 양성과 관련한 강의를 할 수 있어요. 영화, 연극에 대한 감각을 바탕으로 연출자로 진출하기도 합니다.
지원 취소 등 제재조치
수상 이후 타인의 저작권 침해 사실표절, 모방 등이 확인되거나 검토 제외대상으로 판명될 경우, 수상다짐 취소 및 시상금은 환수 조치함 분쟁 발생시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 신청하여 해결 가능 직접 수기로 옮기는 과정에서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주최사의 사정으로 인하여내용 및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